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수은, 삼성엔지니어링의 아제르 비료 건설사업에 5억 유로 제공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삼성엔지니어링이 EPC(설계·구매·시공) 시공자로 참여한 아제르바이잔 화학비료 생산설비 건설사업에 5억 유로의 금융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화학비료 생산설비 건설사업은 아제르바이잔 국영석유공사(SOCAR)가 수도 바쿠(Baku) 인근 숨가이트지역에 암모니아·요소 생산설비 및 부대설비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아제르바이잔 국영석유공사는 아제르바이잔의 석유·가스 산업을 전담하고 있는 정부지분율 100%의 국영 기업으로, 소재국 석유·가스를 직접 또는 국제 메이저 석유회사와 공동으로 생산 중이다.

이 사업은 아제르바이잔의 농업 진흥을 위한 산업균형개발계획에 따른 것으로, 연간 암모니아 42만 톤 및 요소비료 70만 톤 생산을 통해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아제르바이잔 요소비료 시장의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금융지원을 계기로 두 나라의 경제협력에 기여하는 동시에 우리 기업이 아제르바이잔 정부의 추가적인 대규모사업을 수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사업에 대한 금융지원이 저유가로 위축된 우리 플랜트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수은의 금융제공은 이 사업의 주요 기자재가 우리나라에서 직접 제작·수출돼 수출 효과가 높고 중소·중견 협력사 24개사의 공동 참여로 대·중소기업간 상생효과가 크다는 점을 감안했다"고 거듭 말했다.

한편 수은은 우즈베키스탄 가스액화설비(Gas to Liquid), 칸딤(Kandym) 가스개발사업, 카자흐스탄 알마티(Almaty) 외곽순환도로사업 및 투르크메니스탄 가스개발사업 등 다수의 CIS지역 국책사업 지원을 추진하는 등 우리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을 적극 견인하고 있다.
(끝)
출처 : 한국수출입은행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6일 15: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