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수은, 지구촌사랑나눔서 설맞이 떡국 배식 봉사 실시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17일 지구촌사랑나눔 이주민 무료급식소를 찾아 다문화가정과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설맞이 배식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구촌사랑나눔: '모든 사람은 인종과 국가를 초월해 존엄성을 갖는다'를 기치로 1992년 구로구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이주민 지원 NGO

이덕훈 수은 행장 등 이날 봉사에 참가한 '수은 희망씨앗 나눔 봉사단'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떡만두국을 함께 만든 뒤 급식소를 찾은 이주민들에게 배식했다.

봉사단은 배식봉사 직후 이주민을 위한 무료 병원과 다문화 어린이 교육시설인 지구촌학교 등의 운영 지원을 위해 총 5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구촌사랑나눔에 전달했다.

이덕훈 행장은 이 자리에서 "설을 앞두고 멀리 고향을 두고 온 이주민들과 따뜻한 밥 한 끼라도 함께 나누고 싶어 무료급식소를 찾았다"며 "수은이 전달한 후원금이 이주민들의 한국 생활 적응과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은은 사회공헌 활동인 '희망씨앗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탈북가정과 저소득계층 등 소외 이웃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대외경제협력기금(EDCF)·남북협력기금 등 수은의 고유업무 특성에 맞춰 다문화가정과 탈북민 등 우리 사회 새로운 구성원의 사회적응을 돕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 중이다.
(끝)
출처 : 한국수출입은행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7일 15: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