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조억동 경기 광주시장, 제2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수상

조억동 경기 광주시장, 제2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수상 - 1

조억동 광주시장은 19일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 시책 추진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살생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매경닷컴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지난 한 해 동안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우수한 경영전략을 통해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기업과 기관, 인물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을 받은 조 시장은 '변화와 성장의 중심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우선 안전도시', '지속발전 경제도시', '인재양성 교육도시', '건강한 문화복지'를 시정방침으로 시민에게 한 걸음 다가가는 시정을 펼치며 '사람중심의 친환경 명품 도시'를 건설해 왔다.

특히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애로사항을 수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SOS전담반' 운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앞장섰다.

기업SOS전담반은 지난 한 해 동안 공장설립 인허가 등 180여 건의 기업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조 시장은 조례, 규칙 등 자치사무에 대한 규제를 전반적으로 점검·발굴해 불필요한 규제에 대해서는 즉시 폐지·정비해 나가고 수도권정비계획법과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상수원보호규정 등 수질규제와 자연보전권역 내 기존공장에 대한 입지규제의 완화를 지속적으로 건의·개선해 왔다.

이러한 광주시는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 건의해 개선해 나가는 등 한발 앞서는 정책 결정과 실행력을 높이 평가받아 경기도 기업SOS 5년 연속 대상 및 시군종합평가 7연속 우수기관 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끝)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4: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