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국토부, 중미경제통합은행과 인프라 협력·공동투자 MOU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강호인 장관은 19일(목) 오후 3시 30분 한강홍수통제소에서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의 '닉 리시비쓰' 총재와 인프라 분야 상호협력과 공동투자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스마트시티, 도로, 교통, 주택, 상수도 등의 분야에서 세미나, 워크숍, 로드쇼 등을 통해 상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중미 9개국에서 공동 타당성 조사, 마스터플랜 수립 등을 통해 공동투자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강호인 장관은 "우리 부는 니카라과 도로부와 함께 수도인 마나과의 교통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마나과 우회도로 건설을 추진 중이며, 콜롬비아 경제중심지인 메데진 시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ITS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오늘 중미지역의 인프라 투자를 다수 지원하고 있는 중미경제통합은행과의 MOU 체결을 계기로, 한국-중미 간 인프라 분야 협력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닉 리쉬비쓰 총재는 "중미의 물관리, 교통, 주택도시 문제 해결을 위해 스마트시티 개발을 위한 국토부와의 협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그간 우리 해외건설기업의 진출이 활발하지 못했던 중미 신시장으로 지역을 다변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특히 중미지역에서의 인프라 투자개발협력을 위한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끝)
출처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1: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