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계양구, 동 연두방문 구민과 대화 시작


인천계양구, 동 연두방문 구민과 대화 시작 - 1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구정에 반영해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17일 계산1, 2동을 시작으로 23일까지 구 관내 12개 동을 순회하는 구청장 동 연두방문 주민과 대화에 나섰다.

동 연두방문에서는 주민과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구정에 반영하고 주민불편 사항은 바로 시정될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5개의 권역으로 묶어 비슷한 지역끼리 공감대 형성을 이끌고 불필요한 준비기간 등을 단축했으며 동별 사회단체장은 물론 저소득층 주민, 장애인, 다문화가족, 일반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을 초청하고 그간의 형식적인 진행을 탈피해 좀 더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진솔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주민과의 대화에 건의된 내용은 바로 해당 실과로 전달되어 교통, 청소, 도로 등 생활불편 민원은 즉시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현장방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구청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의견청취 및 해결방법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며 장기적인 계획과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은 부서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해 구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지난해 실시한 동 방문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총 76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으며 현장방문이 특히 요구되는 노인문화센터 건너편 버스승강장 설치 등 21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구청장이 직접 민원인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처리한 바 있다.

박형우 구청장은 "이번 연두방문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귀 기울여 구정에 반영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통해 구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출처 : 인천계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4: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