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례군, '사랑의 헌혈' 행사 실시

구례군, '사랑의 헌혈' 행사 실시 - 1

구례군(군수 서기동)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은 지난 18일 구례 군청 대회의실과 보건의료원 광장에서 겨울철 '사랑의 헌혈' 행사를 했다.

이는 헌혈자의 85%를 차지하는 학생들의 겨울방학과 계절적인 요인으로 응급환자 수혈용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많아 전국 혈액보유량이 1∼2일 분으로 적정 보유량보다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어 군에서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헌혈차량 1대를 지원받아 공무원, 회사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본 행사를 했다.

헌혈이란 '건강한 사람이 생명을 위협받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생명 운동'으로 이번 '사랑의 헌혈' 행사로 인해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환자에 대한 수혈은 오직 건강한 사람의 헌혈에 의해서만 가능하므로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더불어 고귀한 생명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매년 겨울철과 여름철에 실시하는 사랑의 헌혈 행사에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4:0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