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1호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무안군, 1호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 1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지난 16일 남악신도시 근화베아채스위트 아파트에서 입주민과 군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연아파트' 현판식을 했다.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입주민 59%의 동의를 얻어 지정됐으며 이는 간접흡연 피해가 없는 청정아파트를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아파트 내 금연구역으로는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이며, 오는 3월 말까지 계도기간을 거친 뒤 4월부터는 금연구역에서 흡연하다 적발되면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무안군은 금연아파트에 현수막, 스티커, 표지판 등 홍보물을 지원하고 금연 결심자가 있을 경우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며 주민들의 건강생활 증진을 위해 금연교육 및 캠페인,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아파트 주민은 "금연구역 지정으로 간접흡연으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끝)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4: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