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교육부, '해피 에듀 교육과정 페스티벌' 개최

교육부는 경상북도교육청·한국교육개발원과 함께 1월 19일(목)부터 20일(금)까지 1박 2일간 경북 경주 현대호텔에서 'Happy Edu 교육과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교육부는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2003∼)'와 교실수업개선 및 교육과정에 대한 집단지성을 체험하는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우수사례 공모전(2016∼)'을 교육과정 페스티벌로 통합해 올해부터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교원들에게 학교교육과정 기획과 교실수업개선의 우수사례를 공유·공감하는 기회를 부여하고,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과 교사공동체 운영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교육과정, 함께 성장해가는 교사역량'이라는 주제 아래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와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교육전문직, 전문가, 교사 등 1천여 명이 참석한다.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교육의 방향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우수사례와 성과를 나누는 '공유마당', 교육과정과 교사 전문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감 마당', 교육문제를 문화와 예술을 통해 이야기하는 '소통마당'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한다.

아울러,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사례를 포함해 연구학교 및 교과별 교수·학습 자료 등 교육과정 관련 자료가 체계적으로 탑재되는 '초·중등 교육과정 통합 지원 포털 티클리어(T-CLEAR)'에 대한 안내와 시연이 진행된다.

수상작들은 티클리어 홈페이지(www.edunet.net/tclear)를 통해 전국에 공개되며, 학교 현장에서 학교 교육과정을 기획하거나 수업 및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 교육부 차관은 개막식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는 지식을 많이 습득하는 것보다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생성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가 요구될 것이며 이러한 인재 양성에 대한 해답을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와 수업공동체의 우수사례에서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역량을 학생들이 함양할 수 있도록, 학교 교육과정 운영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교사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교육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5: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