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 춘절 맞아 유커 명소 남산에 3m 대형 스노우글로브

서울시, 춘절 맞아 유커 명소 남산에 3m 대형 스노우글로브 - 1

서울시는 한중 정세 불안정으로 인해 관광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국 최대명절인 춘절 연휴를 맞아 27일(금)∼2월 2일(목) '춘절 맞이 중화권 환대주간'을 운영, 대대적인 중화권 관광객 손님맞이에 나선다.

우선 지난해 춘절 연휴 기간 중 최다 중국 관광객이 방문한 남산에는 지름 3M의 대형 환대 조형물(스노우글로브)이 들어선다.

내부는 새해 분위기로 장식하고 새해소원을 빌 수 있는 포토존으로 운영해 서울에서의 추억과 스토리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명동 등 관광특구 중심으로 표출했던 환영메시지를 공항철도, 외국인 관광택시 등 교통수단을 총동원해 발길 닿는 곳마다 표출한다.

탑승객을 대상으로 한 환대복권 이벤트를 통해 디스커버 서울패스 등도 증정할 계획이다.

명동·이태원·코엑스 등 관광특구 100개 점포 상인들도 관광객 환대 맞이에 동참하는데 환대주간 중 특구 음식점을 이용하는 관광객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이 시기에 열리는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동안 1일 관광 패스인 '디스커버 서울패스' 25% 할인 이벤트도 마련된다.

서울시는 이번 춘절 기간에 13∼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한국 관광의 심장부인 서울에서 이와 같은 민관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공항에서 서울까지 오는 교통시설을 활용하여 관광접점 환대 행사

공항 내 서울관광안내센터: 중국인 관광객을 맞이하는 첫 관문으로 5일(금)∼13일(토) 안내센터에 설치된 멀티비전을 통해 '춘절을 맞이해 서울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여러분을 환영합니다'라는 의미의 메시지를 띄워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김포공항 입국게이트에서도 관광객 환영 현수막이 걸린다.

인천공항·서울역 공항철도 터미널에는 이번 환대주간 동안 공항철도(주)와 협력 환영·환송부스를 운영하고 공항철도 내에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 환영메시지를 표출한다.

인천공항 공항철도 터미널에서는 관광객 환영부스를 운영하여 새해를 맞아 복을 기원하는 복주머니를 관광객 대상으로 증정하고 탑승 수속과 출국심사를 마칠 수 있는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는 공항으로 돌아가는 관광객을 위한 환송센터를 운영해 서울에 대한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즉석사진 이벤트를 통해 서울 재방문을 유도한다.

외국인 관광택시 및 (주)공항버스리무진은 공항에서 서울까지 오는 관광택시와 공항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환대복권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스크래치 이벤트를 통해 관광패스 1일권인 디스커버 서울패스, 서울관광 기념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환대주간 개막 이벤트를 시작으로 명동 등 관광접점에서 환대 행사

남산N타워 앞 광장에서는 27일(금)∼2월 2일(목) 우리은행에서 지난해 춘절기간 중국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남산타워 앞에서 새해맞이 소원을 빌 수 있는 스노우글로브(포토존)를 제작·운영한다.

명동 관광정보센터(KEB하나은행 본점 내 위치)에서는 한복을 입은 직원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해 설 명절 분위기를 살리고 소망트리를 운영해 이중에서는 10명을 추첨해 연말에 우편으로 발송해 서울을 추억할 수 있도록 하고 또 한국의 전통놀이인 윷놀이 체험을 통해 모나 윷이 나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통 기념품을 증정한다.

명동 눈스퀘어 앞 광장은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모이는 일대로 27일(금) 서울시관광협회와 함께 '관광객 환대 센터'를 운영, 한복을 입은 직원들이 부스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올 한 해 행운을 기원하는 복조리를 선물하고 거리 풍물놀이 등 한국 전통문화와 관련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코리아 그랜드 세일 등 대대적인 할인 행사 개최

환대주간 중에는 최대 세일행사인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그랜드세일'이 20일∼2월 28일까지 열린다.

이 기간에 지난해 7월 출시한 16개 유료관광지 입장 관광패스 '디스커버 서울패스'도 25%가량 할인한다.

3만9천900원으로 서울시 내 4대 고궁, 미술관, 박물관 등 16개 시설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기존 카드 가격이 16개 관광시설을 개별 방문할 수 있는 총 입장료인 15만2천 원보다 70% 이상 할인된 금액인 만큼 개별 여행객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디스커버 서울패스 할인 행사는 모바일관광장터 원모어트립(ONEMORETRIP.NET)을 통해 온라인 구매자에 한정하여 운영된다.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명동, 이태원, 코엑스 등 관광특구 상인들도 환대주간 중 음식 주문 결제금액 할인(10% 할인), 음식 주문 시 서비스 제공 등의 할인쿠폰북 2만 부를 제작·배포한다. 할인 쿠폰은 각 관광안내소와 환대센터에서 배포된다.

서울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서울시티투어 버스 6개 코스에 대한 20∼40% 할인혜택(전통문화코스 40%, 도심고궁·서울파노라마·야경 1, 2·강남순환 코스 20%)도 27일(금)∼2월 2일(금) 제공되며 티켓 구매 시 여권을 제시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울시는 신규 면세점과 서울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가 참여하는 각종 할인정보와 이벤트 행사, 코리아 그랜드 세일 쇼핑 정보 등을 정리해 서울관광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관광협회와 관광특구협의회는 19일부터 26일까지 명동·동대문 등 관광객이 집중 방문하는 지점에서 스마일 캠페인을 전개한다.

관광특구 상인으로 구성된 명예관광보안관을 주축으로, 친절응대, 부당요금 근절 등 자정결의 및 환대실천을 다짐하며 거리를 행진한다.

서울시 김재용 관광정책과장은 "최근 관광업계에서 관광객 감소를 우려하는 상황이나 중국 최대명절인 춘절을 맞이해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서울을 방문할 것으로 예측한다"며 "춘절 연휴 동안 서울에서 따뜻한 환영에 감동받아 다시 서울을 찾을 수 있도록 환대주간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끝)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5: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