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성군, '서로 가치 나눔' 도서기증 운동


장성군, '서로 가치 나눔' 도서기증 운동 - 1

장성군립도서관이 '책 읽는 장성'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나눔 문화와 연계한 도서 기증운동 '서(書)로 가치 나눔' 캠페인을 연중 추진한다.

이 캠페인은 도서기증을 통한 나눔 문화와 연계해 가정이나 사무실에 오랜 기간 묵혀 있는 책을 도서관에 기증하도록 장려하고 이를 도서 자원으로 활용해 공직사회에 독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했다.

기증 가능 도서는 일반도서, 아동도서, 학습만화 등 최근 5년 이내의 출판도서가 해당하며 오염이나 훼손이 심한 도서, 문제집, 수험서, 무협지, 오락성 만화 등 그 외 공공도서관의 장서로 부적합한 도서는 제외된다.

기증된 도서는 도서관 관계자가 월 1회 각 실과 소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직접 수거할 예정이며 도서 상태 등을 고려해 군립도서관의 장서로 등록 관리하거나 도서 나눔이 필요한 곳에 재기증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나에겐 필요 없는 책이지만 남에겐 가치 있는 책을 도서관에 기증해 자원을 재활용하고 풍족한 도서를 확보할 수 있어 예산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도서기증 운동은 연중 계속되며 올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후 사업효과가 좋으면 일반주민에게도 확대할 방침이다.
(끝)출처 : 장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