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국내 화훼농가 위한 '원 테이블 원 플라워 캠페인'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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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가 설 명절을 앞두고 부정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꽃 소비가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원 테이블 원 플라워(1 Table 1 Flower) 캠페인'에 앞장서기로 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로 법 시행 이후 경조화환, 꽃바구니, 꽃다발 등 화훼 거래금액은 전년 대비 27% 감소했고 화훼 도매시장의 거래물량도 15%나 줄었다.
'원 테이블 원 플라워 캠페인'은 한국마사회 모든 임직원 개인에게 꽃 화분을 나눠주는 행사이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이번 캠페인이 단순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꽃을 생활화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게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생각이다.
또한, 임직원 생일, 승진 등에도 직원들이 서로에게 꽃을 선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양호 한국마사회장은 설을 앞두고 화훼농가 살리기에 마사회가 적극 앞장설 것이며 1년 365일 꽃이 함께하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우리는 꽃을 누군가에게 주는 선물로만 알고 있는데 꼭 그런 건 아니며, 심적인 편안함과 안정감을 위해 때로는 스스로에게도 꽃을 선물할 필요가 있다"고 꽃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끝으로 이 회장은 "1 Table 1 Flower 캠페인이 국내 화훼산업에 종사하는 상인과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줄 수 있길 희망한다"며 말을 마쳤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올 한해 팬지 외 20여 종 17만 본의 계절 초화, 배지셀 654m(페츄니아) 난간 걸이 화분 등 렛츠런파크 서울 관람대, 본관, 고객 동선, 경주로 전면 및 예시장 등에 배치될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벚꽃이 예술이지 말(馬)입니다', '화이트데이 장미꽃 이벤트', '꽃보다 포니'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꽃 소비문화 조성에 크게 앞장섰다.
뿐만 아니라, 창제2동 에코 벚꽃축제, 청담동 한류스타거리 꽃길, 구리 유채꽃 축제 등 지역행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국내 화훼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끝)출처 : 한국마사회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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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1-19일 17:00] 송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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