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북구, 내 집 마당 주차장 갖기 리모델링 서비스 실시

부산 북구(구청장 황재관)에서는 매년 내 집 마당 주차장 갖기 사업으로 설치비를 일부 지원해 오던 사업을 올해부터는 한층 업그레이드해 내 집 마당 주차장 갖기 리모델링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 집 마당 주차장 갖기 원스톱 서비스는 서민들의 주거지역에 심각한 주차장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다.

쉽게 마당을 개조하거나 담장을 허물 생각을 못 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내 집 마당에 주차공간도 확보하고 마당도 예쁘게 리모델링할 수 있도록 무료로 설계를 해주고 저비용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완료 후에는 설치비 일부를 보조한다.

기존의 그린주차사업은 설치비 일부를 보조하는 것이었으나 관내 건축사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내 집 작은 마당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폼 안을 제시해 주고 무료로 설계해 시공할 수 있도록 자활기업의 집수리팀까지 알선해 줄 계획이다.

시공이 완료되면 설치비는 70% 이내 최고 400백만 원까지 지원하며 전체 10가구를 대상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추진한다.

내 집 마당 안에 주차장 설치를 희망하시는 가구는 오는 1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 북구청 교통행정과(051-309-4505)로 신청하면 선착순에 의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끝)출처 : 부산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5:3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