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북도,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 실시

경상북도는 최근 잇따른 재래시장 화재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19일 '제25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김천시 평화시장으로 선정하고 화재사고 안전점검과 명절대비 안전한 설 명절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경북도, 김천시, 경북 재난안전네트워크 회원, 시민단체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경북도는 평화시장 상인회에 소화기 30대(3.3kg)를 전달해 유사시 초기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고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리플릿과 홍보물을 나눠주며 설 명절 우리 집 안전점검, 귀성길 안전운전 등 안전한 명절 나기를 집중적으로 홍보해 도민들의 안전의식 강화에 앞장섰다.

아울러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김천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의 합동으로 시장 내 소방통로, 가스시설, 누전차단기 등을 점검했다.

캠페인 후에는 재래시장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300여 명의 행사 참석자들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도 함께 시행해 시장 상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원열 경상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최근 재래시장의 대형 화재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설 명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민들의 적극적인 의식변화로 안전을 가장 우선시해 사고 없는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며 "경북도 또한 도민의 안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끝)출처 : 경상북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5: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