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시교육청, 1월 학교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 교육 실시

광주시교육청, 1월 학교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 교육 실시 - 1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19일부터 이틀간 동부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중심 연수인 '1월 학교행정 지원 연수 디딤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연수 이름인 '디딤돌'은 '어떤 일을 이루거나 발전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란 뜻에서 학교행정 전문성 향상을 이루고자 명명했다.

이번 디딤돌 교육은 1월 연말정산 기간을 맞아 해당 업무 경력이 짧은 직원을 대상으로 '2016년 귀속 나이스 연말정산은 이렇게'를 주제로 마련됐다.

19일엔 연말정산 기본 개념 이해, 학교 현장의 나이스 연말정산 시스템 처리, 홈텍스를 이용한 자료 제출 등 실무에 유용한 강의를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동부교육지원청은 2017년도에 보수, 학교회계, 계약, 물품, 시설, 감사, 교육공무직원 업무 등 현장중심 7개 분야 실무 교육을 매월 계획하고 있다.

일선 공무원들의 학교행정 실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을 위해 지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종식 교육장은 "이번 교육은 능동적 참여와 상호 간 소통으로 모두가 만족하고 신뢰하는 참여행정 구현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끝)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6: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