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귀농인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직거래장터 참여지원

영광군, 귀농인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직거래장터 참여지원 - 1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관내 귀농인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귀농인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직거래장터 참여지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영광군 귀농인과 지역민이 생산한 건강한 농산물을 도시민과 직거래할 수 있도록 각종 축제 및 직거래장터를 참여 지원함으로서 상생을 도모코자 한다.

지원대상자는 귀농인(귀농인 비율 30% 이상)을 포함한 1∼5명의 개인이나 단체로 귀농인을 대표로 하고 구성원이 생산·가공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홍보해야 한다.

참여 귀농인의 자격으로는 영광군 전입 5년 미만으로 농지원부 1천㎡ 이상 경작하거나 축산업등록증 소지자로 참가자 참석보상금(여비)을 지원한다.

신청은 11월 30일까지 연중 가능하며 행사 시작 10일 전까지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농업기술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영광군 관계자는 "전국축제 및 수도권 직거래장터 참여로 단골 확보와 귀농인과 지역민 간의 상호이익 증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업계획 및 신청서는 영광군 및 영광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며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061-350-55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6: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