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 '찾아가는 현장행정' 실시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 '찾아가는 현장행정' 실시 - 1

도태호 수원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새해를 맞아 지난 17일과 18일 도로교통관리사업소와 밤밭 문화의 거리, 관내 동절기 재해취약지역을 방문해 현장행정을 펼쳤다.

1월 2일 조직개편으로 기존 차량등록사업소에서 명칭을 바꾼 도로교통관리사업소는 도로관리과, 도로정비과, 자동차등록과, 자동차관리과 등 4개과 18개 팀으로 구성돼있다.

사업소는 명칭 변경으로 시민들이 혼선이 빚어질 것을 우려해 시 홈페이지와 각종 고지서 등을 이용해 홍보하고 있다.

신설부서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들은 도 부시장은 "신설부서인 만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일해달라"고 당부했다.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장안구 율전동에 있는 밤밭 문화의 거리다.

성균관대학교 앞 대학가에 있는 밤밭 문화의 거리는 2013년부터 건물 입면과 간판을 정비하는 등 각종 경관 사업을 실시해 2016년 12월 모든 공사를 완료했다.

도 부시장은 밤밭 문화의 거리를 걸으며 "'쾌적한 보행 거리 조성'을 위해 노력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철저한 관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18일에는 장안구 연무동 퉁소바위공원 옹벽 정비 구간과 영화동 쪽방촌 등 재난·재해 취약지역을 확인했다.

특히 영화동 쪽방촌은 접근성이 낮아 화재나 범죄에 취약하며 빈집이 많아 청소년의 탈선이 우려되는 지역이다.

도 부시장은 퉁소바위공원의 옹벽을 신속히 정비하고 주민들이 쉽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진입로를 설치할 것을 지시했다.

영화동 쪽방촌 현장에서는 "각종 범죄와 화재 위험이 높아보인다"며 "빠른 시일 안에 행정절차를 밟아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현장방문을 마친 도 부시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현장방문을 통해 시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수원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6: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