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황교안 권한대행, 규제개혁 국민소통에 적극 나선다

규제개선 국민제안 공모전 및 규제개혁 토론회 개최

황교안 권한대행, 규제개혁 국민소통에 적극 나선다 - 2

정부는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등 민생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지난해 12월 28일(수) 개최한 권한대행 주재 규제개혁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했다.

이어서 2017년에도 '규제개혁은 민생이다'라는 목표하에 민생경제와 직결된 현장 규제애로 및 일반 국민 생활 속 규제불편 사항을 집중 발굴하고, 국민과의 적극적인 현장소통 등을 통해 신속히 해결하는 데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규제개선 국민제안 공모전'을 1월 19일(목)부터 2월 21일(화)까지 한 달여 기간 동안 실시해,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일반 국민이 느끼는 현장의 규제애로 사항을 발굴, 해결한다.

이와 함께 경제단체·민간경제연구소 등과의 규제개혁 간담회, 규제신문고와 손톱 밑 가시 불수용 과제 재점검 등을 통해 추가 개선과제가 있는지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규제개선 국민제안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과제는 우선적으로 권한대행, 공모전 제안자(건의자), 전문가 패널 등이 참여하는 '터놓고 이야기합시다! 규제개혁 국민토론회(2.22. 수)'에서 격의 없이 소통·논의한다.

개선 여부에 대해서는 제안 기간 종료(2.21. 화) 후 관계부처 협의·조정 등을 거쳐 2개월 이내(4월 말까지) 제안자에게 직접 통보할 계획이다.

오는 2월 22일(수) 개최되는 권한대행 주재 규제개혁 국민토론회 당일을 '규제개혁 국민소통 한마당의 날'로 정해, '지방규제개혁 타운홀 미팅(행정자치부)','중소기업 생존과 성장을 위한 규제개혁 타운홀 미팅(중소기업 옴부즈만)'을 현장에서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끝)
출처 : 국무조정실 국무총리비서실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19일 18: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