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시,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

광주시,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 - 1

광주시가 소외된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추진하는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든든한 후원자 역할이 되고 있다.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은 광주시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민들이 자발적인 성금(5천 원/1구좌 이상)을 매월 후원하는 정기기부와 금액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후원하는 일시 기부로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전달한다.

지난 2010년부터 8년째 이어온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은 현재까지 22억 원의 성금이 모여져 저소득층 사회안전망 구축 및 사회취약계층 복지향상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성금은 국가 지원이 힘들어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생활비, 의료비, 주거환경개선비, 학습지원비와 사랑의 빨간밥차(장애인, 결식우려대상자 등을 위한 도시락 배달서비스), 무료마켓 푸르미가게(저소득층만 이용 가능한 회원제 슈퍼마켓), 저소득층 교복비 지원사업으로 활용된다.

특히 지난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한 '독거노인 야쿠르트 사업'은 사례관리가 필요한 거동이 불편하거나 노인성 질환을 가진 관내 독거노인 260여 명을 선정하여 사회적 고립 단절 및 민간협력 연계를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시민분들은 광주시청 희망나눔과(031-760-8436, 8433)로 문의하면 된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행복나눔 '1인 1계좌 갖기 운동'은 작은 것이 모여만 드는 큰 행복"이라며 "1인 1계좌 사업이 복지사각지대에서 힘들어하는 이웃들에게 한 줄기 빛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0: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