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설 명절 준비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시청 공무원들이 1월 20일 오후 지역 내 7개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장보기 이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전통시장 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헌율 시장과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한 국·소·단별 직원들은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을 이용해 설 성수품을 구매하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노력했다.

시는 이날 구입한 설 성수품을 관내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기부했다.

정헌율 시장은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따뜻한 격려를 보냈다.

정 시장은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지역의 소상공인은 물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 더욱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설 명절까지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 등 대형유통업체의 지역진출로 상권 위축과 매출감소로 움츠리고 있는 전통시장에 온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을 이용하도록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매년 전 공무원이 맞춤형 복지제도(1인 5만 원)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매월 2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고 먹거리체험 및 중식, 장보기 등을 실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끝)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