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옹진군, 올해 주민등록 일제 정리

인천 옹진군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3월 24일까지 68일간 주민등록 일제 정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등록 일제 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관계를 정확히 일치시켜 보다 효율적인 행정업무를 수행해 주민편익과 행정의 효율성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점 정리 대상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주민등록말소 또는 거주 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100세 이상 고령자 거주 및 생존 여부 ▲사망 의심자(복지부 HUB시스템)와 ▲무단 전출입자 및 허위전입자 등이다.

이에 따라 옹진군 면 공무원과 이장으로 구성된 합동조사반의 전(全) 세대 사실조사 후 거주사실 불일치자에 대한 개별조사, 최고,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 및 주민등록 정리를 하게 된다.

군은 조사 결과에 따라 무단 전출 등 거주사실 불일치자에게는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거주불명등록 등의 직권조치를 할 계획이다.

특히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일제정리 기간 중에 자진 신고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된다.

군 담당자는 "이번 주민등록 일제 정리는 합동조사반을 편성해 전체세대를 대대적으로 방문조사 할 계획"이라며 "지역 주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끝)출처 : 옹진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1: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