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리시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기관장 현장 물가 체험


구리시 설 명절맞이 전통시장 기관장 현장 물가 체험 - 1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구리전통시장 상가를 직접 순회하는 '기관장 현장 물가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민생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경기침체와 대형마트와의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설 제수용품 및 기본 생필품의 물가동향을 살펴보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현장물가 체험과 더불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 상품권 홍보와 과소비 자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상인회, 구리시경제인연합회,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지회, 물가모니터 요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 합동 물가안정 캠페인도 펼쳤다.

이날 백경현 시장은 "국정 혼란으로 인해 나라 경제가 불안하고 AI 파동까지 겹치는 바람에 계란값 등 서민 물가에도 악영향이 미치고 있어 시 차원에서 이를 점검하기 위해 현장을 둘러보게 됐다"며 "제수용품을 사러 나온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전통시장 이용과 물가안정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농축수산품 가격 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불공정거래 행위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행정지도 추진과 함께 성수품 가격 동향 시 홈페이지 게시, 물가동향 모니터링 주 1회 실시 등 오는 26일까지 물가종합상황실을 운영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맞이한 설 명절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는 따뜻한 이웃의 마음으로 불공정거래를 자제하고 시장 활성화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슬기롭게 힘을 모아주기를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끝)출처 : 구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1:4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