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홍섭 인천중구청장, AI 유입 방지를 위한 총력대응 지시

김홍섭 인천중구청장, AI 유입 방지를 위한 총력대응 지시 - 1

김홍섭 중구청장은 북성동 내항 8부두 내 AI 거점소독소를 방문해 방역관계자들을 격려하고 AI 관내 유입을 막는데 총력 대응해줄 것을 당부했다.

중구는 지난 12월 26일 인천 서구에서 AI가 발생함에 따라 중구 양계농가로 진입하는 인접도로인 영종 금산IC와 용유 공항회센터 부근에 이동통제초소를 각각 설치해 관내로 들어오는 차량에 대해 24시간 소독방제 조치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일 가금사육 농가를 예찰하고 소규모농가에 소독지원 등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중구는 인천항을 중심으로 수도권 축산농가에 사료를 공급하는 사료공장이 밀집해 있고 사료를 운반하는 축산차량이 빈번히 운행하는 지역이어서 AI 유입 시 타지역으로의 전파 가능성이 높아 강도 높은 방역이 요구되는 곳이기도 하다.

이에 경제정책과에서는 북성동 내항 8부두 임시 개방주차장에 거점소독소를 설치해 일평균 30여 대의 축산시설 방문 차량에 대해 차량소독을 실시하고 타 시군 농장으로 출입이 가능하도록 소독필증을 발급해 주고 있다.

북성동 거점소독소 관계자는 "최근 AI가 진정 기미를 보이고 있으나 설 연휴에도 차단방역의 긴장을 늦추지 않고 AI 사태의 조기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끝)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2:0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