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거창군, 감염병 24시간 비상방역대책상황실 가동


거창군, 감염병 24시간 비상방역대책상황실 가동 - 1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설 연휴 기간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 감염을 예방하고 음식물 공동섭취로 인한 수인성·식품 매개감염병 발생을 막기 위해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보건소에 비상방역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비상방역상황실은 각 의료기관에 감염병 의심환자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해외여행 감염자에 대한 감시를 강화한다.

또한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철저한 추적관리로 확산을 최소화해 군민이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응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중국 내 저장 성과 광둥 성 등 H7N9형 AI 인체 감염 사례 발생지역을 여행할 시, 가금류 및 의심·추정환자와의 접촉을 자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행 후 10일 이내에 38℃ 이상의 발열과 기침 또는 인후통을 보이는 등 AI 인체 감염 역학적 연관성을 보이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생활화, 익힌 음식 먹기, 안전이 확보된 음용수 섭취, 개인위생 수칙 준수 및 연휴 기간 중 철새 도래지와 닭·오리 등 가금류 사육장 출입을 자제하고 폐사된 야생 조류 발견 시에는 맨손으로 만지지 말고 즉시 환경 부서에 신고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AI 인체 감염 지역을 여행했거나 철새 및 가금류 농장 방문 후 38℃ 이상의 발열과 기침 또는 인후통 증상, 식품에 의한 2명 이상의 집단 설사 증상을 보이면 보건소(055-940-8380)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끝)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4:1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