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보훈공단, '몸도 마음도 튼튼' 직원 건강 증진 프로젝트 가동

보훈공단, '몸도 마음도 튼튼' 직원 건강 증진 프로젝트 가동 - 1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김옥이)이 2017년 새해를 맞이해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통해 직원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고 있다.

우선 작년 11월, 본사 사옥 계단에 건강스티커를 설치해 '건강 계단 오르기 활성화'에 앞장서 에너지 절약과 직원 건강증진 효과를 동시에 이룩하고 있다.

로비층부터 6층까지 조성된 건강계단에는 매 층마다 자연 숲길 모양을 만들어 직원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으며 칼로리 소비량을 표시하여 직원들이 스스로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12월에는 직원들의 심신 건강을 위해 기존 남·여직원 휴게실을 '힐링 쉼터'로 조성해 실질적으로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휴게실은 안마의자, 발 마사지기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직원들의 지식함양을 위해 책장을 설치했다.

특히 이사장이 직접 소장하고 있는 도서를 기증받아 책장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

힐링쉼터는 문화와 휴식이 있는 공간으로 직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17년 새해부터는 직원들의 건강증진 및 간접흡연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금연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금연클리닉을 개설해 금년의지를 독려할 계획이다.

김옥이 보훈공단 이사장은 "명예로운 보훈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을 위해, 일도 중요하지만, 건강이 더욱 중요해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관장으로서 노력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다각 측면으로 직원복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출처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5: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