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하태봉 거창부군수, AI 긴급방역 현장 방문

하태봉 거창부군수, AI 긴급방역 현장 방문 - 1

거창군 하태봉 부군수는 설 명절 연휴기간 중 대규모 귀성객 이동에 따라 경북도 경계지역의 구제역·AI 전파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국도 3호선 웅양면 한기리에 운영하고 있는 긴급방역초소 등 방역 현장을 지난 19일 방문했다.

하 부군수는 "설 명절 연휴 기간 중 사람과 차량의 대규모 이동으로 인한 AI 수평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발생지역 관련 차량 검색 및 소독 등 우리 군으로 유입되는 축산차량에 대한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달했다.

또한 추운 날씨에도 방역 일선에서 묵묵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초소 현장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에서는 이번 연휴 기간 중 귀성객의 수평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시외버스터미널에 소독용 발판과 전 읍·면 터미널에 농가 및 귀성객 방역 홍보용 현수막 17개소를 설치했다.

또한 비상행동요령을 전파함으로써 구제역과 AI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외부에서 유입되는 모든 축산 관련 차량에 대한 소독 필증 휴대제 추진, 가금 개별농가 단위의 소독 등 방역 책임 강화 등을 통해 방역 취약점을 지속해서 보완하고 생산자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로 AI 청정지역 유지를 위한 노력도 진행 중이다.
(끝)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3:5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