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중구, '2017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인천광역시 중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의 생활안정을 위해 1월 20일 금요일부터 1월 31일 화요일까지 2017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13명이며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근로 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중구 거주 주민이다.

특히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신청자는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서 배제대상이 아니면 우선 선발될 예정이다.

다만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자 ▲접수 시작일 기준,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연속적으로 2년 이상 반복 참여한 자 ▲접수 시작일 이후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또는 중도 포기한 자 ▲접수 시작일 기준,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숲가꾸기, 공공근로사업에 2회 이상 반복 참여한 자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숲가꾸기, 공공근로사업 참여 후 실업급여를 수급한 뒤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거치지 않은 자 등은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인원선발 결과는 서류심사 및 심의를 거쳐 2월말에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은 일자리발굴단, 공원 가꾸기 사업, 쾌적한 관광명소 만들기 사업에 배치돼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주 5일(1일 6시간) 근무하게 된다.

시간당 임금은 6천470원(월평균 임금 97만 원 내외)이며 모든 참여자는 4대 보험 가입이 보장된다.

안정적 일자리로 전환을 위해 근로자 직무능력향상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및 직업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및 워크넷( http://www.worknet.go.kr )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동 주민센터 및 중구청 경제정책과(032-760-6923)로 문의하면 된다.
(끝)출처 : 인천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3: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