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선진장사 1번지 남해군, 설 성묘객 맞이 준비 '만전'

선진장사 1번지 남해군, 설 성묘객 맞이 준비 '만전' - 1

남해군은 오는 설 연휴 기간 공설종합묘원 남해추모누리를 찾는 성묘객들이 경건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 조상을 기릴 수 있도록 성묘객 편의 제공에 만전을 기한다고 20일 밝혔다.

군은 성묘객 맞이 종합계획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남해 추모누리 편의시설 정비·점검을 실시하고 자체인력을 활용해 영화원과 안락원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설 연휴기간에는 많은 성묘객들이 찾을 것을 대비해 자체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원활한 차량 통행 유도와 시설 이용을 안내, 성묘객의 공원묘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남해추모누리를 찾는 성묘객들의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일방통행을 실시하는 등 교통대책도 수립할 계획이다.

군은 특히 설 당일인 28일에는 전국적으로 화장장을 운영하지 않으므로 주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남해추모누리를 찾는 성묘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한 성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선진장사 1번지 남해군의 명성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남해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4: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