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여주시, '여주시민 실천덕목' 최종 선정

여주시, '여주시민 실천덕목' 최종 선정 - 1

여주시(시장 원경희)는 공모와 설문조사 등을 통해 여주시민이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하는 10가지 덕목인 '여주시민 실천덕목'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여주시민 실천덕목'의 목적과 취지는 시민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세종대왕의 정신을 이어받아 배려와 양보를 실천함으로써 더불어 행복한 사람중심의 인문도시를 구현하는 것이다.

여주시는 실천덕목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해 시민 공모를 통해 447건의 덕목을 접수했고 유사 내용을 통합해 15개 덕목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온라인 설문조사와 더불어 주요 시가지와 초·중·고등학교에서 현장 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천여 명의 시민이 조사에 참여, 최종 집계를 통해 상위 10개 덕목을 실천덕목으로 선정했다.

여주시는 실천덕목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의식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관내 293개 마을회관 등에 포스터를 배부하고 시 청사 외벽에 현수막을 부착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대한민국의 경제는 성장했지만 행복지수는 상승하지 않았다"면서 "실천덕목을 통해 여주시민 모두가 각자의 일터에서 행복한 삶을 누리는 생생지락(生生之樂)이 구현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출처 : 여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1-20일 14:4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