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사천시, 민간암행어사 본격 운영

사천시, 민간암행어사 본격 운영 - 1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2017년 청렴도 향상'에 역점을 두고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자 및 부패공직자 감시를 위한 '민간암행어사'를 선발하여 연중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시는 지난 10일 오후 3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간암행어사 15명에 대해 송도근 사천시장이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감시활동 당부와 함께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감시활동에 돌입했다.

특히 이번에 위촉된 민간암행어사들은 신분 비노출 활동으로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며 업무처리 과정에서 공직자의 부당한 사항이나 공직비리 등 정보수집과 생활민원사항의 제보에만 역할을 국한하고 있다.

시는 암행어사제를 통해 공직비리 척결을 위한 전담부서인 감사담당 인력난 해소는 물론 민간자원을 활용한 감찰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민·관이 합동으로 공직비리를 발본색원하고 청렴한 사천을 실현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난해 민간암행어사제를 운영한 결과 폭넓은 다양한 제보와 함께 비노출 암행어사의 간접적인 성과가 있었다"며 "금년도 목표로 정한 청렴도 1위를 달성하는데 이 제도가 일정 부분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출처 : 사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13일 15: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