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남해군, 체계적 사전 감사시스템 가동해 행정신뢰·효율 높여

남해군, 체계적 사전 감사시스템 가동해 행정신뢰·효율 높여 - 1

남해군(군수 박영일)이 올 한 해 동안 체계적인 사전 감사시스템을 가동해 행정의 신뢰도와 효율성을 높인다.

군은 매년 일상감사와 계약심사 등 순수 자체 사전 감사시스템을 운영, 사업의 타당성을 확보하고 예산 낭비 요인을 조기에 차단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사전감사를 통해 총 250건의 사업에 7억3천700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으며 이렇게 사전 감사로 절감한 예산은 사회기반시설, 주민편익시설, 일자리 창출 등 각 사업별로 재환원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원으로 재투자하고 있다.

군은 여기에 올해부터 더욱 신속한 사전 감사로 각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재정신속집행에 기여, 행정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올해 일상감사와 계약심사 대상사업은 업무 추진을 위한 준비단계부터 최종 완료될 때까지 사전 컨설팅과 군에서 작성한 공통단가 제공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사전감사에 소요되는 기간을 7일로 최대한 단축해 신속한 사업 추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일상감사와 계약심사는 공사, 용역, 주요정책의 집행 등에 대한 사전 예비적 감사"라며 "담당 부서의 자율성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체계적인 사전 감사로 올 한해 더욱 신뢰받는 행정, 신속한 행정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남해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16일 12: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