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재부산 산청군향우회, 산청군에 향우 업무지원 차량 기증

재부산 산청군향우회, 산청군에 향우 업무지원 차량 기증 - 1

재부산 산청군향우회(회장 강성근)가 차량(시가 5천만 원 상당)을 산청군에 기증했다.

산청군은 지난 16일 산청군청에서 향우업무 추진을 위한 차량 기증식을 했다고 밝혔다.

재부산 산청군향우회는 그동안 군 향우업무 추진 부서에서 지역별 향우회 정기총회나 회장 이·취임식 참가 시에 개인차량을 이용하거나 다른 실과의 차량을 이용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 것을 알고 이날 차량을 기증하게 됐다.

그동안 산청군에서는 지역별 향우회의 각종 행사나 산청군향우연합회의 월례회 등에 참석해 각종 현안사업이나 지역축제 등에 재외 향우들의 동참을 홍보해왔다.

특히 재부산 향우회는 지난해 행정자치부 지역발전위원회에서 추진한 고향희망심기 사업에 적극 동참해 산청군이 중점추진 전국 10개 시군에 선정되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한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에서 추진 중인 '1인 1구좌 갖기'운동 참여로 산청군 교육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주)KDA를 경영하고 있는 강성근회장은 고향인 단성면의 발전과 어르신들의 복지에 관심을 갖고 단성면 노인게이트볼장 700만 원 지원, 남산마을 경로당 100만 원 지원은 물론 단성초등학교에도 총동창회 발전기금 2천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2010년부터 2016년까지 61명에 장학금 지급, 전자도서관 도서구입비 500만 원 및 화단조성비 등 800만 원을 지원했으며 매년 연말연시에는 지역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2천만 원을 기탁하는 등 뜨거운 고향사랑을 이어 나가고 있다.

강성근 회장은 "고향을 위해 작은 도움이나마 줄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한 고향 산청에 대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출처 : 산청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16일 17: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