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산시, 도서쓰레기 수거로 쾌적한 해양환경 조성

군산시, 도서쓰레기 수거로 쾌적한 해양환경 조성 - 1

군산시가 새만금 해양관광시대를 맞아 역점시책인 해양관광산업 활성화 및 해양환경 개선을 위한 도서 지역 해양쓰레기 수거사업 추진에 나섰다.

지난해 말 개통된 군장산단 연결도로 주변 연안과 올해 말 개통 예정인 '고군산연결도로' 주변 도서 바닷가에 산재한 폐그물, 부표, 초목류, 스티로폼 등 각종 쓰레기 약 1천800톤을 집중수거·처리함으로써 군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깨끗한 바다환경 제공으로 국제해양 관광도시에 맞는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

시는 기존의 해양쓰레기 정화사업, 강 하구 해양쓰레기 수거처리사업 외에 어촌마을 환경정비 시범사업을 신규 추진하는 등 해양환경개선 7개 분야에 걸쳐 총 사업비 14억3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해양 쓰레기를 수거·처리할 계획으로 현재 사업대상지 선정 및 현지조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군산시가 천혜의 관광지인 고군산군도를 국제해양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해양환경 분야의 체계적 정비가 중요함에 따라 도서 지역 바닷가의 경관개선 및 해양쓰레기 문제를 전문적으로 담당할 수 있는 해양환경 분야의 신규조직 확충과 도서 지역의 폐어구 등 해양쓰레기와 일반생활 쓰레기를 수시로 수거할 수 있는 '해양쓰레기 전용수거·처리선' 등 해양환경 분야에 대한 투자로 청결한 해양환경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이준수 해양수산과장은 "장기간 방치되어 있던 도서·벽지 바닷가의 해양쓰레기 수거·처리를 통해 고군산군도의 청정환경 유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지역 어민과 주민들의 참여 분위기 조성을 통한 시민의식 개혁과 해양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바다환경을 조성해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가꾸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군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17일 13: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