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구례군,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 생활 속의 인문학' 강연 운영

구례군 매천도서관은 오는 23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코칭 심리전문가 고숙희 강사를 초빙해 '셀프 심리코칭 리더십 토닥토닥, 내 마음 다스리기'라는 주제로 '도서관 생활 속의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생활 속의 인문학'강연은 iCOOP생협이 주최해 구례자연드림파크와 매천도서관이 함께 추진하며 2017년 연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분야별 전문 명사를 초청해 군민과의 교류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강연은 지역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저녁 시간에 맞춤형 강좌로 운영하며 연간 총 10회 운영 중 5회 이상 지속적으로 참석한 주민에게는 마지막 강좌에 수료증과 소정의 선물(구례자연드림파크 이용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3월 30일에는 김진향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연구교수를 초청해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행복한 통일, 너무 쉬운 통일'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독서와 소통의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2017년에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접할 기회를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구례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17일 10: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