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대구교육청, 초등학교 예비소집 불참 아동 42명 전원 소재파악

대구시교육청은 2017학년도 초등학교 예비소집(2017.1.5.)에 불참한 아동 중 불참사유가 불명확한 42명의 아동에 대해 소재 파악한 결과 전원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42명의 아동의 불참사유는 해외 출국 21명, 보호자의 연락처 변경 및 전출로 인한 주소 변경 등이 17명, 예비소집 당일 건강상의 문제 등 기타 사유 4명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에 소재가 파악된 대상 학생은 해당 학교에 입학 또는 취학유예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당초 42명 중 1명은 소재파악이 힘들었다고 전했다.

학교 선생님, 교육지원청 직원과 주민 센터 직원이 합동으로 가정 방문을 하고 인근 주민들을 만나 탐문을 했는데도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결국 경찰에 협조 요청을 했고 그 결과 생후 6개월부터 보육원에서 생활해 온 것으로 파악되었다.

시 교육청 담당 직원은 마지막 1명 때문에 애를 태웠는데 소재가 파악되어 다행이라며 그간의 고생을 털어놓았다.

지난해까지는 학생취학이행 및 독려를 위해 교육부의 미취학 및 무단결석 등 관리·대응매뉴얼을 준수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시도교육감이 시도별 환경과 특수성에 적합한 세부시행 기준을 마련해 적용토록 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초에 시도별로 마련된 기준은 유관기관의 협조 없이는 취학업무가 원활히 추진될 수 없다며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꾸준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고 앞으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끝)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17일 12: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