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파주시 감악산 출렁다리, 방문객 40만 돌파

파주시 감악산 출렁다리, 방문객 40만 돌파 - 1

파주시는 지난 19일을 기점으로 감악산을 찾은 방문객이 40만 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출렁다리가 임시 개통된 지난해 9월 20일 이후 5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지난해 36만 명이 다녀간 이후 겨울철 비수기에도 4만여 방문객이 꾸준히 방문했다.

감악산 출렁다리는 '제1회 넥스트 경기 창조오디션' 공모사업인 '감악산 힐링테마파크 조성'의 대표사업이다.

전국 산악현수교 중 최장 길이 150m, 폭 1.5m로 건설됐으며 파주와 양주, 연천을 잇는 21km의 둘레길과 연계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확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이 이어지면서 파주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지난가을 개통 당시 단풍철과 맞물려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바람에 화장실 및 주차난이 발생했으나 파주시는 감악산 관리팀 신설과 주말 주차전담요원 확보 등 다각적인 대책 마련으로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올해만 100만 명에 이르는 방문객이 감악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빠른 시일 내에 감악산 힐링 파크 내 먹거리 촌을 분양하고 주차장을 추가 확보하는 등 방문객을 위한 관광 서비스 제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출처 : 파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0일 10:3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