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서 무료 '창업아카데미' 개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창업에 관심 있는 구민들을 위해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문정로 246)에서 무료로 진행하며 3월 6일∼3월 15일 중 월·수·금요일 오후 7시에 총 5회 과정으로 열린다.

창업아카데미에서는 전문 강사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최신 트렌드와 창업절차, 지원제도 등을 제시하고 실제 스타트업 기업 대표로부터 실패 경험과 성공 과정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일자별 교육 내용은 ▲창업아이템의 지적재산권 확보 및 SNS 마케팅 ▲창업아이템 선정 방법 ▲비즈니스 모델 및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쇼핑몰 구축 ▲성공 스타트업 사례 특강이다.

창업아카데미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24일(금)까지 송파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songpase.org)에서 신청하면 되고 교육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송파구는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년 분기별로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일반기업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도 지원하며 교육 이후에도 법무·세무·노무 등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2016년에는 창업아카데미 수료나 컨설팅 등을 통해 총 28건의 창업이 이뤄졌다.

구 관계자는 "창업아카데미와 상시 컨설팅 등 구민들이 쉽고 안전하게 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02-2043-1421)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출처 : 송파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0일 10: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