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6개월간 한방 난임치료 지원

군포시가 4월부터 9월까지 지역 내 난임 부부를 대상으로 한방 치료비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 장려를 위한 이번 사업은 군포시보건소와 군포시한의사회가 지난 1월 체결한 '한방 난임치료 지원사업' 업무협약에 따라 시행된다.

시에 의하면 지원 대상자에게는 총 6개월간의 치료(한약, 뜸, 침 등)가 무료로 제공되며 필요 재원은 시가 49%를 한의사회가 51%를 담당한다.

이와 관련 시는 3월 20일까지 한방 난임치료 지원 신청서를 접수한다.

군포에 거주하는 난임 여성 중 기준중위 소득 200% 이하인 자는 신청 가능하다.

다만 예산 한계 때문에 올해 지원 대상은 30가구로 한정된다.

치료 시행 한의원, 대상 선정 기준 등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보건소 홈페이지(health.gunpo.go.kr)를 참조하거나 시 보건행정과에 문의(031-390-8914)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지원 신청자는 반드시 신청 전에 문의를 바란다"며 "이번 사업은 개인의 건강 상태 등으로 양방 치료에 한계가 있는 난임 부부에게 한의원에서 관련 치료를 받을 기회를 제공, 저출산 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려는 시의 특색사업"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사업이 완료되면 3개월 정도 결과 분석을 시행, 사업성과 확인을 통한 사업 유지·확대 시행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끝)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0일 11: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