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원 말산업 저변 확대 위한 승마 강습 지원

강원도는 말산업을 농축산업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코자 '강원도 말산업 육성 계획(2017∼2026)'을 수립했고 그 계획의 일환으로 '강원 말산업 저변 확대'사업을 통해 도민들에게 승마 강습비 일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해당 시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인원수 등을 고려해 시군별 최종 참여 인원을 확정하고 3월부터 12월까지 승마 강습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근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함에 따라 승마장에 대한 보험 가입 여부, 안전시설 및 장비 배치 여부 등을 점검한 후 적합한 승마장에 대해 승마체험을 실시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승마 강습은 도민 800명을 대상으로 기존 1인당(1회×4만 원) 10회 기준 40만 원이나 20만 원(50% 금액)을 지원, 자부담 20만 원으로 승마를 즐길 수 있으며 2017년 3월 중순까지 해당 시군의 축산부서와 승마장에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관계자는 "그간 강원도는 승마시설 설치 및 유소년 승마단 창단·운영, 학생승마체험 등 말산업을 FTA시대 대표 6차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해왔고 올해에도 승마 대중화 및 말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계획해 진행 중에 있다"며 "강원 말산업 육성을 위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끝)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