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시,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상수도 관리시스템 구축

김해시,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상수도 관리시스템 구축 - 1

김해시는 전국 최초로 기존 상수관리시스템 체계를 상수관망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워터 구축사업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기존 상수관리시스템 내 제수변 잠금위치 및 단수구역 표시와 단수구역 내 수용가에게 단수예고 문자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능을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시스템 체계를 살펴보면 먼저 김해시 수도과로 누수 관련 민원이 접수돼 상수도관리시스템을 통해 담당자가 누수지점 및 단수 관련 자료(단수시간, 단수구역, 복구예정시간)를 입력하고 나면 시스템상에서 누수복구 공사를 할 수 있도록 제수변 잠그는 위치와 단수구역이 표시되면서 자동으로 수용가에게 단수계획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번 사업은 우선 상반기 중으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현장적용은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그동안 누수에 따른 단수로 불편을 겪어온 시민들에게 신속한 복구로 인한 단수시간 단축과 문자예고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미리 대비할 수 있어 수돗물에 대한 시민 인식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도과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앞으로도 4차산업 혁명에 초점을 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스템을 지속해서 개발해 고품질의 수돗물을 각 가정까지 안전하게 마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4:1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