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국토부, 행복주택 SNS 기자단 '홈스' 3기 운영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2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행복주택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대학생 등 수혜계층이 직접 참여해 알아보고 홍보하는 행복주택 에스앤에스(SNS: 누리 소통망 서비스) 기자단 '홈스(Homes)' 3기를 운영한다.

*'Homes'는 집(homes)이라는 뜻과 명탐정 홈스를 연상케 하는 음(音)으로 행복주택의 주요 수혜대상인 젊은 계층들이 친근하게 받아들일 것으로 기대함.

행복주택 SNS 기자단 'Homes'는 정책 수혜계층이 참여하는 개방형 홍보를 확대하고자 2015년 기자단을 발족한 이후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활발히 활동해왔다.

기자단 'Homes'의 활동으로 행복주택 블로그 접속자 수가 증가(2015년 46만 → 2016년 104만)하고 페이스북 '좋아요' 클릭 수도 증가(2015년 4만 → 2016년 6만)했다.

활동한 결과, 2016년 4차례의 입주자 모집 홍보에 기여해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 인원이 2만여 호로 대폭 늘어나는 만큼 입주자 모집지구 등 현장취재를 더욱 강화해 현장 밀착형 홍보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2015년: 4곳 847호 → 2016년: 26곳 1만여 호 → 2017년: 2만여 호

현장에서 발로 뛰어 얻은 살아있는 정보들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행복주택과 관련된 생생한 정보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행복주택 'Homes' 3기(20명)는 전국 각지의 대학생, 사회 초년생, 60대 어르신, 주부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행복주택에 실제로 살고 있는 젊은 입주자도 참여해 신빙성을 높이는 노력을 했다.

지난해 고양삼송지구에 입주한 이예슬 씨는 예비신혼부부로 청약했고 행복주택에 당첨되면서 결혼까지 하게 된 사연을 소개하며, "행복주택에 실제 거주하는 사람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실질적인 혜택을 보다 생생하게 알리겠다"라고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국토교통부 행복주택정책과 이중기 서기관은 "이번 Homes 기자단은 현장에서 나오는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해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제도개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끝)출처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1일 15:0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