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인적 안전망 강화' 순회 교육 실시

옥천군, '인적 안전망 강화' 순회 교육 실시 - 1

충북 옥천군은 관내 민간복지 인력을 대상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 발굴과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순회 교육을 시행한다.

군은 상시적, 체계적 소외계층 발굴로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민·관 연계 및 상호협력으로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이 교육을 마련한다.

지난해 12월부터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 운영을 통해 어느 정도 조성된 '이웃이 이웃을 돌본다'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다지기 위한 목적도 있다.

교육 대상은 9988 행복지키미,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및 방문요양재가센터 수행인력, 경로당 이용 어르신 등 940여 명이다.

군은 이들을 대상으로 다음 달 말까지 읍면사무소 회의실, 군 노인장애인복지관, 마을 경로당 등을 순회하며 집합 교육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방향, 중점 발굴대상 및 긴급복지·통합사례 관리 등 지원내용, 민·관 협력의 중요성 등이다.

특히 군은 어떤 이웃을 찾아서 도와야 하는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 발굴에 교육의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면 소득 기준 등은 공적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나 가족 돌봄 등의 과중한 부담으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대표적이다.

이런 경우 국가지원은 받지 못하더라도 민간단체 등에서 제공하는 후원물품, 방문 상담 및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군 관계자는 "공공복지는 민간협력을 통해 한층 더 강화된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교육, 홍보를 지속해 나가고 민간복지 인력과의 탄탄한 관계 형성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