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화군, 강화장학관 입사생 교육·소방안전교육 실시

강화군, 강화장학관 입사생 교육·소방안전교육 실시 - 1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21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장학관 입사 예정자 72명을 대상으로 강화장학관 호실 추첨 및 입사생 수칙,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이날 새내기 대학생을 비롯한 강화장학관 입사 예정자 72명을 대상으로 질서 있는 공동생활을 유지하고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장학관 수칙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강화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방법과 대피요령, 응급 조치요령, 소화기 사용법, 완강기 사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이어서 공개추첨을 통해 입사 예정자에 대한 호실을 공정하게 배정했다.

강화장학관은 1인 1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세탁기, 전자레인지, 침대 및 책상을 구비해 입사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월 13만 원의 저렴한 비용과 서울 영등포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의 편리한 교통여건 등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화장학관을 이용하는 한 대학생은 "강화군에서 운영하는 장학관이 접근하기 용이한 역세권에 있는 데다 시설도 깨끗하고 이용료도 저렴해 타 지역 학생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며 "강화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장학관에 입사한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강화장학관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장학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강화군 향토인재 양성의 산실인 강화장학관이 미래의 강화군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출처 : 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4: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