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귀포시 이·통 사무장연합회 출범

서귀포시 이·통 사무장연합회(이하 '서귀포시사무장연합회')는 22일 오전 10시 서귀포시청 1청사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사무장연합회의 출범을 알렸다.

서귀포시사무장연합회는 그동안 읍면동별로는 협의회 체제로 운영돼 왔으나 2016년 읍면동 협의회장을 중심으로 읍면동 협의회만으로는 근무환경 등 처우개선을 위한 목소리를 낼 수 없어 시 전체 연합회구성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고 연합회 구성을 위한 논의 끝에 이번에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됐다.

창립총회에서는 ▲정관승인 ▲임원선임 추인 ▲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등 3개 안건이 통과됐다.

연합회장은 ▲동지역협의회 ▲대정읍 ▲표선면 ▲남원읍 ▲성산읍 ▲안덕면 순으로 수임키로 결정했고 초대임원에 ▲회장 강순영(예래4통마을회) ▲부회장 김남옥(대정읍 무릉리) ▲감사 강애숙(대정읍 안성리), 현희정(성산읍 수산2리) ▲사무국장 양정아(예래5통마을회)를 각각 선출했다.

창립총회에 이어 개최된 연합회장 취임식은 이중환 시장, 윤춘광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이장연합회, 통장연합회, 시 간부공무원, 읍·면·동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강순영 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 사무장들의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의를 밝혔으며 이중환 서귀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행정의 최 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사무장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앞으로 사무장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연합회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어진 워크숍에서는 이완국 행복한 쉼터 대표의 '행복에 동의한다면 지금 웃자'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고 사무장의 역할과 향후 과제에 대한 토론회도 진행됐다.
(끝)출처 : 서귀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4: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