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목포시, 대표홈페이지 전면 개편 추진

목포시, 대표홈페이지 전면 개편 추진 - 1

목포시는 이용자 눈높이에 맞는 시민중심의 스마트행정 구현을 위해 대표홈페이지를 오는 7월까지 전면 개편한다.

시는 지난 2011년 개편한 대표홈페이지의 노후화된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모바일서비스 및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등 사용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다양한 모바일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현하고 SNS서비스와 정보연계를 통한 시정 홍보 및 소통 기반을 마련해 시민 참여형 홈페이지로 재구축할 계획이다.

주요 개편내용은 ▲대표홈페이지 내 13개 사이트에 분산된 중복, 유사 분야 콘텐츠 통폐합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기반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개편 ▲중국어, 영어, 일본어 등 3개 국어로 홈페이지 자료 번역·업데이트 등이다.

강경복 정보통신과장은 "개편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도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홈페이지의 1천여 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정비해 사용자들이 최신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콘텐츠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 변경 사항 등은 수시로 모니터링해 홈페이지에 즉각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끝)출처 : 목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4:5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