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특허청, '찾아가는 지식재산 맞춤형 교육' 참여기업 모집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중소·중견기업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 전반에서 특허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지식재산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찾아가는 지식재산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중소·중견기업을 2월 23일부터 3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지식재산 맞춤형 교육은 중소기업의 기업별 상황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변리사 등으로 구성된 지식재산 전문가가 기업에 직접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는 형태로 2014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본 교육을 통해 41개사의 중소·중견기업 임직원 총 3천17명이 교육을 받았다. 교육 전후 비교를 통해 기업 임직원의 지식재산 역량이 74.47% 향상되는 결과를 보였다.

올해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지식재산 경영전략, 수출 중소기업의 기술보호 등을 위해 전년 대비 4개가 늘어난 총 45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임직원 인터뷰 또는 설문을 통해 진단 및 요구분석을 실시한다.

그리고 문제 해결 중심의 지식재산 실무교육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기업이 원하는 일정과 장소에 전문가가 찾아가는 형태로 총 8회의 맞춤형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접수 기간(2.23∼3.23.) 내에 한국발명 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kipabiz)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보다 더 자세한 문의는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인력양성실(02-3459-2835)로 하면 된다.
(끝)출처 : 특허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5:5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