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특허청, 최우수센터에 '경기지식재산센터' 선정

'2016년 지역지식재산센터 성과평가' 실시

특허청(청장 최동규)은 전국 27개 지역지식재산센터를 대상으로 '2016년도 지역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의 사업수행에 대한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그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지역지식재산센터의 성과평가는 당해 연도의 사업수행실적 및 성과 등에 주안점을 두고 매년 진행되고 있다.

센터별 서열화를 위한 평가가 아닌 지속 가능한 센터 운영에 대한 평가로 기업지원 우수사례 확산 및 애로 사항 발굴 등 원활한 사업수행 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 평가는 센터장 리더십, 우수지원사례 발굴, 사업목표 달성도, 지역 특성화지표 등 4개의 평가항목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각 평가항목에 대해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경기지식재산센터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허청장상인 우수상은 광주지식재산센터가 차지했으며, 대구 지식재산센터와 부산남부지식재산센터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허청은 오는 2월 23일에 경기도 양평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개최되는 '지역지식재산센터 총괄워크숍'에서 우수센터에 대해 시상을 한다.

그리고 전년도 우수사례 공유 및 금년도 사업운영 방향을 협의하는 등 특허청과 지역지식재산센터간의 정책 공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참고로 지역지식재산센터(www.ripc.org, 1661-1900)는 지역의 중소기업을 지식재산 기반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특허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전국 27개 지역에 설치했으며, 전문가가 기업을 직접 방문해 상담·지원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허청 김태만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전국 27개의 지역지식재산 센터를 단순한 지식재산 상담창구가 아니라, 지식재산서비스의 질이 취약한 지역에 고품질의 컨설팅기반 지식재산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지원기관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끝)출처 : 특허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2-22일 16:0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