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성군, 장성아카데미서 '옐로우마이크' 첫 선

장성군, 장성아카데미서 '옐로우마이크' 첫 선 - 1

매주 목요일 명사들을 초청해 열리는 '21세기 장성아카데미'가 일반인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성군은 지난 16일 열린 제987회 장성아카데미 무대에서 명사가 강연을 시작하기에 앞서 일반인들이 5분 동안 자기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옐로우마이크'가 첫 선을 보였다고 밝혔다.

'옐로우마이크'는 지난 22년간 '21세기 장성아카데미'강연을 청강해 온 군민과 공직자들이 강연 무대에 서서 청중에서 화자(話者)로 변신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으로 아카데미 시작 전 5분간 자유주제로 진행된다.

강연자는 아카데미 강연 후기나 미담 사례, 인사 등과 같이 우리 주변의 친근하고 소소한 이야기를 다룰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나누고 싶은 이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지난 16일 진행된 첫 '옐로우마이크'는 장성읍 용강리에 사는 이판준 어르신이 '건강한 사람이 건강한 가정을 세우고, 건강한 장성사람이 건강한 장성을 세운다'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이는 평소 군민의 군정 참여를 강조하는 장성군의 방침과 맥을 같이 하는 것으로 아카데미 강연을 군민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참여의 장'으로 변신하는 것은 물론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22년 넘게 매주 명사 강연을 열며 평생학습의 대명사가 된 '장성아카데미'가 군민의 참여로 결실을 맺는 단계에 들어섰고 청중이 화자가 되는 새로운 강연 문화를 선도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장성 아카데미 '옐로우마이크'에 참여를 원하는 이는 장성군 평생교육센터(061-390-8577)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군수는 "장성아카데미가 오는 6월 1천 회를 맞이하는데 작은 고장에서 천 회 가까이 매주 강연을 열었다는 것 자체가 장성의 저력을 증명한다"면서 "이제 장성아카데미가 장성군민의 생각이 모이고 함께 소통하는 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지난 1995년 첫 강연이 시작된 이래 전·현직 국무총리, 장·차관, 각계 전문가와 CEO, 언론인 등 900여 명의 저명인사가 강단에 섰고 군민과 공직자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22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의 문화예술을 접목한 오프닝공연, 토론 형식의 좌장제 운영, 앙코르 특강 등 쉼 없이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추구해 왔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는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끝)

출처 : 장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1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