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세계 물의 날 기념 '하천 정화 활동' 실시

옥천군, 세계 물의 날 기념 '하천 정화 활동' 실시 - 1

충북 옥천군은 세계 물의 날(매년 3월 22일)을 맞아 물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기념행사를 22일 가졌다.

옥천 이원면 용방리 옥천정수장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군 상하수도사업소 공무원 및 환경관리 기업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제만 소장의 '대한민국 맑은 물 1번지 옥천'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된 행사는 상수원 보호구역 및 주요하천 환경정화 활동으로 이어졌다.

또한 이번 행사는 새봄맞이 국토 대청결 운동과 연계해 9개 읍면 각 지역별로 주요하천 정화활동과 물 절약 홍보 캠페인이 전개됐다.

이 소장은 "이번 세계 물의 날 행사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아껴 쓰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이에 앞서 깨끗한 물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그는 소규모 수도시설, 약수터 등 먹는 물 공동시설, 아파트 저수조, 개인오수처리 시설 등에 대해 각 관리주체별 철저한 위생습관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92년 제47차 유엔 총회에서 지정·선포했다.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정부 차원의 기념식과 각종 행사를 열고 있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2일 12: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