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산청군, 악취 발생 24시간 감시한다

산청군, 악취 발생 24시간 감시한다 - 1

산청군이 돈사 등으로 인해 악취가 자주 발생하는 곳에 '무인 악취 포집기'를 설치, 3월 말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악취 포집기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해 향후 악취관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산청군은 22일 단성면 남사리 국립산청호국원 인근에 '무인 악취 포집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그동안 주변의 돈사로 악취가 많이 발생했던 곳이다.

군은 그동안 악취 발생 신고를 접수한 뒤 현장에 도착하면 악취 유발 물질이 공기의 대류에 의해 사라져버려 악취 포집 및 원인 규명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에 설치된 무인 악취 포집기는 악취 발생 시 현장까지 가지 않고 스마트폰을 사용해 원격으로 제어, 24시간 악취를 포집하는 등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특히 포집기가 수집한 악취농도, 풍향, 풍속 등의 자료를 군청 환경위생과 컴퓨터로 전송해 향후 악취관리 정책을 세우는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무인 악취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악취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해질 것으로 본다"며 "특히 악취 유발 사업장의 경각심을 고취해 악취 발생 요인 사전 차단과 공정 개선, 시설 투자를 유도해 악취 발생을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산청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2일 11:5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