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동구,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꽃밭 가꾸기 실시

인천동구,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꽃밭 가꾸기 실시 - 1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금창동 산업도로 미 개설지역에 지역주민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봄꽃(양귀비) 꽃씨를 파종했다고 밝혔다.

꽃밭 조성은 동구청의 '사계절 아름다운 동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6년에는 시에서 꽃나무(철쭉, 영산홍) 3천 주를 무상으로 공급받아 심었으며 금년도에는 주민들과 함께 양귀비 꽃씨를 파종해 5월 말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민들은 "그동안 각종 쓰레기 무단투기와 악취로 몸살을 앓았던 지역인데 구에서 양귀비 꽃밭으로 조성한다니 매우 기대된다"며 "앞으로는 주민들이 앞장서서 예쁜 꽃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들은 가을꽃은 주민들의 집 앞 구간에 원하는 꽃을 식재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에 건의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꽃밭 조성은 마을 환경 가꾸기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참여로 이어진 사례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심환경 만들기의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 관수, 제초,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등을 지속적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동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3-22일 11:57] 송고
보도자료 검색